안녕하세요 핑크러버쇼퍼입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여행 중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기억되는 피렌체의 젤라또와 티본 맛집, 그리고 여행 스팟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특히나 날씨도 좋았고, 티본 스테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눈도 입도 행복했답니다. 이탈리아를 간다면 12월에도 따뜻했던 피렌체 꼭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1. 르네상스 건물이 반기는 피렌체, 걷기만 해도 행복한 곳이에요.
▶피렌체에 도착했는데, 날씨가 너무 좋았지 뭐예요. 역시나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날씨가 따뜻해졌어요.
▶호텔에서 나와 두오모 광장 쪽까지 걸어갔어요. 그러다가 마주친 공원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뒤에 르네상스 느낌의 건물들 넘 예쁘지 않나요? 투어 때 들은 바로는 르네상스 건물은 비율이나 이런 것들이 정확하고 곡선보다는 직선의 느낌이 강하고, 반대로 바로크 건물은 화려하고 곡선이나 장식이 많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호텔부터 피렌체 대성당, 두오모 광장, 산타마리아 대성당 광장 등 걸어 다녔어요!
각 각의 스팟들의 위치들이 붙어있어서 충분히 걸어 다닐 수 있었어요.
2. 이탈리아 하면 젤라또를 빼먹을 수 없죠. 1일 1젤라또 하는 행복을 누려보아요.
▶피렌체 대성당 쪽을 쭉 걸어 다니면서 피렌체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했었죠.
▶그러다가 젤라또 타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피렌체 대성당 근처에 있는 유명한 젤라또 맛집을 추천드려요.
'La Strega Nocciola' 라는 곳이고 정확한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https://goo.gl/maps/rqbFHxv6Po58gNqRA
La Strega Nocciola Gelateria Artigianale · Via Ricasoli, 16R,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 · 아이스크림 가게
www.google.co.kr
▶종류가 다른 곳에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맛은 먹은 곳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근데 알바생(?) 주인(?)인지 불친절한 편이라서 처음에는 그냥 나갈까도 싶었어요.
하지만 맛있어서 용서...ㅎㅎㅎㅎ
3. 두오모 광장에서 미켈란젤로 광장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은? 다 함께 걸어보아요^_^
▶광장을 쭉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고, 젤라또 사 먹고 여유를 누리면서 다녔답니다.
▶그리고 야경을 보기 위해 미켈란젤로 광장를 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대중교통을 알아봤는데 2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근데 지하철이 10분 정도 기다려야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지도를 찍어봤는데...26분 ㅎㅎㅎ
▶약 30분을 걸어가는데 힘들긴 했지만 광활한 광장에 속이 뻥 뚫렸고,
한 해가 지고 있는 예쁜 하늘과 야경을 보니깐 다리 아픔이 사라졌지 뭐예요.
▶여러분도 걸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보니깐 걸어오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미켈란젤로 광장을 가면 피렌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예쁘다...♡
4. 티본스테이크의 본고장인 피렌체, '달오스떼' 솔직 후기
▶미켈란젤로 광장을 다녀오고 나서 배가 엄청나게 고팠어요ㅠㅠ 빨리 저녁을 먹으러 갔답니다.
▶이 날은 크리스마스여서 미리 '달오스떼' 3호점을 예약하고 갔습니다.
▶The Fork라는 어플을 이용했고, 미리 예약하면 20-30% 정도 할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크리스마스라서 그런지 할인이 적용이 안되었답니다.
어플만 깔면 아주 예약하기 쉬우니깐 꼭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1호점부터 3호점까지 있는데 다들 평점이 좋았기 때문에 숙소나 가는 곳 근처로 잡으셔도 될 것 같아요.
▶달오스떼 3호점 후기가 좋았어서 안심하고 갔는데, 만족했어요!
▶내부가 넓었고, 맛도 아주 아주 좋았습니다. 이 날 이후로 티본스테이크 중독이 되어서 피렌체 있는 내내 먹었답니다.
▶제 사진 실력에 문제가 있지만 실제로 티본스테이크는 더욱 영롱했고, 육즙도 풍부했고, 간도 딱 좋았어요.
▶사이드로 시킨 구운 감자도 진짜 맛있어요! 꼭 시키세용 ㅎㅎㅎ
▶와인도 추천받아서 토스카나 지방의 레드와인을 시켰는데요, 스테이크랑 조합이 우수했어요!
어플을 통해 찾아보니 약 45,000원 정도?이고 평가도 좋은 편이었어요.
식당에서도 어플 가격이랑 비슷했던 가격으로 기억해요. 무슨 와인을 시켜야 할지 고민이라면 아래 와인 추천드려요.
저희도 직원에게 추천을 받은 와인이랍니다 ㅎㅎㅎ
피렌체는 도시 자체가 예쁘고, 이곳저곳이 사진 스팟이고, 12월임에도 따뜻한 날씨에 자켓을 입을 수 있고, 티본스테이크는 천상의 맛이고 꼭 가야 하는 도시입니다.(진지)
이탈리아에서 무엇이 제일 맛있었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고민 없이 "달오스떼 티본스테이크!!"라고 대답할 수 있어요♡
그럼 오늘도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