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여행/이탈리아

이탈리아 신혼여행 5편 - 사랑스러운 도시 피렌체 여행하기(미켈란젤로광장 걸어가기), 젤라또 맛집과 최애 티본 맛집 '달오스떼' 후기

안녕하세요 핑크러버쇼퍼입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여행 중 가장 아름다운 도시로 기억되는 피렌체의 젤라또와 티본 맛집, 그리고 여행 스팟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특히나 날씨도 좋았고, 티본 스테이크를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눈도 입도 행복했답니다.  이탈리아를 간다면 12월에도 따뜻했던 피렌체 꼭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1. 르네상스 건물이 반기는 피렌체, 걷기만 해도 행복한 곳이에요.

▶피렌체에 도착했는데, 날씨가 너무 좋았지 뭐예요. 역시나 남쪽으로 내려갈수록 날씨가 따뜻해졌어요.

▶호텔에서 나와 두오모 광장 쪽까지 걸어갔어요. 그러다가 마주친 공원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찍어보았어요!

▶뒤에 르네상스 느낌의 건물들 넘 예쁘지 않나요? 투어 때 들은 바로는 르네상스 건물은 비율이나 이런 것들이 정확하고 곡선보다는 직선의 느낌이 강하고, 반대로 바로크 건물은 화려하고 곡선이나 장식이 많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장
그냥 걷다가 너무 유럽느낌이 넘 좋아서 찍어봄

▶호텔부터 피렌체 대성당, 두오모 광장, 산타마리아 대성당 광장 등 걸어 다녔어요!

각 각의 스팟들의 위치들이 붙어있어서 충분히 걸어 다닐 수 있었어요.

대성당
뒤에 쪼끔 보이는 피렌체 대성당

2. 이탈리아 하면 젤라또를 빼먹을 수 없죠. 1일 1젤라또 하는 행복을 누려보아요.

▶피렌체 대성당 쪽을 쭉 걸어 다니면서 피렌체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했었죠.

▶그러다가 젤라또 타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피렌체 대성당 근처에 있는 유명한 젤라또 맛집을 추천드려요.

'La Strega Nocciola' 라는 곳이고 정확한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https://goo.gl/maps/rqbFHxv6Po58gNqRA

 

La Strega Nocciola Gelateria Artigianale · Via Ricasoli, 16R, 50122 Firenze FI, 이탈리아

★★★★★ · 아이스크림 가게

www.google.co.kr

▶종류가 다른 곳에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맛은 먹은 곳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근데 알바생(?) 주인(?)인지 불친절한 편이라서 처음에는 그냥 나갈까도 싶었어요.

하지만 맛있어서 용서...ㅎㅎㅎㅎ

간판
젤라또 먹고 싶어요!...
젤라또
규모가 크진 않지만 맛은 아주 훌륭한 집
아이스크림
젤라또들고 관광객st
유럽 광장
진지하게 젤라또 먹기

3. 두오모 광장에서 미켈란젤로 광장까지 갈 수 있는 방법은? 다 함께 걸어보아요^_^

▶광장을 쭉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고, 젤라또 사 먹고 여유를 누리면서 다녔답니다.

▶그리고 야경을 보기 위해 미켈란젤로 광장를 가기로 했습니다.

그런데...대중교통을 알아봤는데 2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근데 지하철이 10분 정도 기다려야 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지도를 찍어봤는데...26분 ㅎㅎㅎ 

▶약 30분을 걸어가는데 힘들긴 했지만 광활한 광장에 속이 뻥 뚫렸고,

한 해가 지고 있는 예쁜 하늘과 야경을 보니깐 다리 아픔이 사라졌지 뭐예요.

▶여러분도 걸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보니깐 걸어오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미켈란젤로 광장을 가면 피렌체를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너무 예쁘다...♡

피렌체
미켈란젤로 광장에서 본 피렌체 전경
셀카
점차 어두워지고 있네용
맥주
걸어오느라 힘들었으깐 이탈리아 맥주 하나 먹기
야경
완전히 어두워진 피렌체, 야경 에뿌자냥

4. 티본스테이크의 본고장인 피렌체, '달오스떼' 솔직 후기

▶미켈란젤로 광장을 다녀오고 나서 배가 엄청나게 고팠어요ㅠㅠ 빨리 저녁을 먹으러 갔답니다.

이 날은 크리스마스여서 미리 '달오스떼' 3호점을 예약하고 갔습니다.

The Fork라는 어플을 이용했고, 미리 예약하면 20-30% 정도 할인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저는 크리스마스라서 그런지 할인이 적용이 안되었답니다.

어플만 깔면 아주 예약하기 쉬우니깐 꼭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1호점부터 3호점까지 있는데 다들 평점이 좋았기 때문에 숙소나 가는 곳 근처로 잡으셔도 될 것 같아요.

맛집
두근거리는 맘으로 달오스떼 3호점 입장하기
간판

달오스떼 3호점 후기가 좋았어서 안심하고 갔는데, 만족했어요!

▶내부가 넓었고, 맛도 아주 아주 좋았습니다. 이 날 이후로 티본스테이크 중독이 되어서 피렌체 있는 내내 먹었답니다.

▶제 사진 실력에 문제가 있지만 실제로 티본스테이크는 더욱 영롱했고, 육즙도 풍부했고, 간도 딱 좋았어요.

▶사이드로 시킨 구운 감자도 진짜 맛있어요! 꼭 시키세용 ㅎㅎㅎ

스테이크
스테끼 확대샷
맛집
저기 보이는 감자도 맛남용

와인도 추천받아서 토스카나 지방의 레드와인을 시켰는데요, 스테이크랑 조합이 우수했어요!

어플을 통해 찾아보니 약 45,000원 정도?이고 평가도 좋은 편이었어요.

식당에서도 어플 가격이랑 비슷했던 가격으로 기억해요. 무슨 와인을 시켜야 할지 고민이라면 아래 와인 추천드려요.

저희도 직원에게 추천을 받은 와인이랍니다 ㅎㅎㅎ

기억을 위한 와인 사진, 또 마셔야지

피렌체는 도시 자체가 예쁘고, 이곳저곳이 사진 스팟이고, 12월임에도 따뜻한 날씨에 자켓을 입을 수 있고, 티본스테이크는 천상의 맛이고 꼭 가야 하는 도시입니다.(진지)

이탈리아에서 무엇이 제일 맛있었냐고 물어본다면 저는 고민 없이 "달오스떼 티본스테이크!!"라고 대답할 수 있어요♡

 

그럼 오늘도 안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