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혼여행/스위스

스위스 신혼여행 2편 - 마이리얼트립으로 예약한 융프라우 투어와 인생 눈썰매 후기

안녕하세요 핑크러버쇼퍼입니다. 오늘은 스위스의 간 이유이자 제일 기대했던 융프라우 일정 및 투어 후기를 포스팅합니다!

제가 본 풍경 중에 단연 1위를 차지하는 융프라우요흐는 기대만큼 좋았습니다. 그럼 융프라우 다녀온 후기 풀어보겠습니다^_^

 

1. 융프라우를 위해 주어진 단 하루를 알차게 보내는 방법은?

▶ 제가 융프라우를 가기 위해 일정을 조율하는데 어렵더라구요. 교통수단부터도 헷갈리고, 루트도 다양해서 머리가 지끈했습니다...그리고 융프라우를 위한 일정이 온전히 하루 밖에 없어서 최대한 효율적인 일정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이건 전문 투어 가이드와 가야겠다고 생각했고, 제가 해외여행 시 자주 이용하는 마이리얼트립 어플에서 예약했습니다. 아래의 투어 상품을 이용했습니다. (내돈내산!)

(투어 1순위)한국인 가이드와 융프라우요흐(Jungfrau) 투어 : 스위스/인터라켄 :: 나다운 진짜 여행 (myrealtrip.com)

 

(투어 1순위)한국인 가이드와 융프라우요흐(Jungfrau) 투어 : 스위스/인터라켄

🇨🇭융프라우 가이드 투어 중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한 투어~ ~투어1순위/리뷰 1순위

www.myrealtrip.com

아침부터 일정은 시작됩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가이드님을 만났습니다.

그런데 이 날은 정말 럭키하게도 저희 부부만 투어를 예약했지 뭡니까! 몇 팀이 이틀 전?인가에 취소를 했다고 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최소 인원이 불충족되어 투어가 취소되는 게 맞지만 일정이 며칠 안 남아서 그냥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희야 정말 다행인 부분이었죠. 그래서 가이드님을 포함한 셋이서 오손도손 융프라우 투어를 했습니다.

2. 알찼던 융프라우 투어 일정

▶투어 일정은 인터라켄 오스트역 - 라우터브루넨(Lauterbrunnen) - 클라이네샤이텍(Kleine Scheidegg) - 아이거글레처(Eigergletscher) - 융프라우요흐(Jungfroujoch) - 액티비티(눈썰매) - 인터라켄 오스트역으로 진행되었습니다.

 

3. 스위스패스와 융프라우패스 중에 필요한 것은?

▶저는 여기서 하나 헷갈리는 게 있었습니다... 스위스패스를 샀는데 융프라우 vip 패스를 사야 되는가? 어렵더라구요!

여기서 중요한 건 만약 숙소가 인터라켄 쪽이라서 기차를 탈 일이 없다면 스위스패스는 없어도 되지만 융프라우요후까지 산악열차와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야 한다면 융프라우 패스를 사야 합니다.

▶하루만 투어 한다면 하루권 사시면 됩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이나 그린델발트역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저희는 그린델발트에 숙소가 있었기 때문에 기차를 타야 해서 스위스패스가 필요했습니다. 융프라우도 하루 동안 투어 예정이어서 융프라우 패스 1일권도 구매했습니다. 

스위스패스가 있거나 아래 동신항운 할인티켓을 프린터 해가면 융프라우패스 구입 시 할인이 됩니다.

동신항운(주) - 융프라우철도 한국총판 (jungfrau.co.kr)

 

동신항운(주) - 융프라우철도 한국총판

    홈 > 할인쿠폰> 할인쿠폰       2023 겨울 융프라우 VIP 패스   기간 : 2022-12-10 ~ 2023-04-16 요금 : 800 → 220 구간 : 융프라우 철도 가 운영하는 5개의 노선+제휴 노선 교통 : 열차, 곤돌라, 버스 등 2

jungfrau.co.kr

4. 융프라우 투어 1부 : 융프라우요후에서 보는 전경은 진짜 소름입니다.

▶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융프라우패스를 산 뒤 본격적인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라우터브루넨까지 간 뒤 곤돌라를 타고 아이거글레처 - 융프라우요흐로를 갔습니다.

▶가는 동안 가이드님께서 역사, 문화 등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더욱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고산병에 유의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가이드님이 친절히 설명해 주셔서 다행히 고산병을 겪지 않고 잘 다녀왔습니다. 고산병은 평소 건강 하더라도 체질에 따라 겪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융프라우요후에서는 뛰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ㅎㅎㅎ 

곤돌라
곤돌라를 타고 가다가 찍은 마을
융프라우 빙하
왼쪽, 오른쪽 끝에 있는 하늘색 투명한 물질은 바로 빙하입니다!
얼음동굴별빛들
얼음동굴과 라운지 근체도 볼거리가 잔뜩
융프라우요흐
융프라우요흐에서 놓칠 수 없는 스위스 국기와 찰칵 타임
인증샷
친한 척 해보기

영상으로도 다 담지 못하는 소름 돋는 전경

까마귀
노란 부리 까마귀, 생각 보다 귀엽습니다 ㅋㅋㅋ
컵라면
솔직히 라면 3개 다 제가 먹을 수 있었어요 ㅎㅎㅎ

 

곤돌라 타고 올라가서 얼음동굴 가고,

융프라우요흐에서 스위스 국기와 사진 잔뜩 찍고,

고산지대에만 사는 부리가 노란 까마귀에게 과자 좀 주고,

라운지에서 컵라면 하나 때려주면 1부 투어는 끝이 납니다.

 

5. 융프라우 투어 2부 : 스위스에서 만난 인생 눈썰매!!

진짜 너무 재밌어서(사실 무섭기도 함) 강력하게 추천드려요!

▶ 다음으로 액티비티를 즐겼습니다. 투어 시에는 투어 인원이나 날씨에 따라 제한적으로 선택할 수 있고, 투어 전에 가이드님께 문의하거나 요청하면 액티비티는 조율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운 좋게도 이 날 눈썰매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쫄보라서 스키는 절대 불가능 ㅎㅎㅎㅎ

눈썰매, 신발, 바지, 장갑 등을 빌리려면 클라이네 샤이덱에 내려서 바로 앞에 있는 Wyss로 가시면 됩니다.

빌리고 싶은 것을 말하면 알아서 진행해 주더라고요. 

갠적으로 강추하고 싶은 건 신발입니다... 발이 브레이크 역할을 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신발들은 브레이크를 하기에 너무 미끄러울 것 같아요. 빌린 신발도 가속도가 붙으면 브레이크가 안될 때도 있기 때문에 빌리시는 걸 강추해요!

썰매 타러 가는 길
빨간 스키 바지가 매력적이네요 ㅋㅋㅋㅋ
썰매 타다가 사진 찍기
썰매 타다가 잠시 찰칵타임
썰매 끌면서 가기
이 때는 눈에 처박힐 미래를 모르고 마냥 신났었죠
아름다운 마을 앞에서
가이드님이 눈에 또 처박힐까봐 빌려준 비니 쓰고 찰칵 타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펜스가 없습니다... 커브에서 속력 못 줄이면 그냥 처박혀요. 그리고 저랑 남편은 한 번씩 사이좋게 처박혔어요. 저는 크게 처박혀서 낭떠러지(?) 아래로 조금 떨어졌어요. 제가 갑자기 사라져서 남편분이 완전 놀랬다고 합니다. 머쓱 ㅎㅎ

▶ 사실 펜스도 없고, 스키랑 같이 타는 곳이다 보니 경사도 있고, 옆에는 바로 낭떠러지고 좀 무섭습니다만 저는 이거 안 했으면 정말 후회할 뻔했어요. 저 같은 쫄보도 했으니깐 모든 분 도전 가능할 겁니다!!

안정적인 눈썰매 마무리
쫄보의 눈썰매

▶ 영상에 보이는 경사 보다 더 경사진 곳들도 있습니다. 그때는 차마 폰도 못 꺼내고 진짜 집중해서 썰매 탔어요. 

기존에 한국에서 탔던 눈썰매 생각했다가는 좀 놀라실 수 도 있어요 ㅎㅎㅎㅎ

coop
인터라켄 coop에 있는 과일 코너

융프라우 투어를 모두 마치고 인터라켄 coop에 들려서 장보고 집에 가서 맛있는 저녁을 먹었답니다.

모두들 스위스를 겨울에 가신다면 썰매가 아니더라도 액티비티 하나는 꼭 즐기시고 오세요!

 

 

그럼 오늘도 안뇽!!